본문 바로가기

뉴스

"역시 대상혁"…中비하 ID 차단한 페이커에 쏟아진 환호

댓글0
뉴스1

페이커가 중국인 비하 추정 아이디 사용자를 신고하고 있다. (웨이보 갈무리)


(베이징=뉴스1) 정은지 특파원 =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세계 챔피언이자 e스포츠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게임 중 중국을 비하하는 게임 아이디 사용자를 신고했다는 소식에 중국이 반기고 있다.

9일 낮 12시 30분(현지시각) 중국 SNS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21위에는 '페이커가 낯선 아이디를 신고했다'라는 검색어가 올랐다.

중국에서 약 7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블로거는 자신의 계정에 "전날 페이커가 롤 게임을 하던 중 JJANGKA FK CN'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사용자를 신고했다"며 "정의로운 이상혁 형님"이란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을 보면 롤 게임을 즐기던 이상혁 선수는 특정 아이디를 사용자를 신고하고 신고 사유로는 '공격적인 이름'을 클릭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네티즌들은 이를 두고 이상혁이 중국인을 비하하는 단어인 '짱깨'를 연상케 하는 아이디에 신고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 웨이보에는 "위대한 사람은 말이 필요 없다", "그저 고트(GOAT, Greatest Of All Time)", "신은 신인 이유가 있다", "정의를 구현했다"며 긍정적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ejj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뉴시스베트남 식당 영수증 속 '해산물 콤보', 알고 보니 성매매 비용
  • 파이낸셜뉴스이부진 입은 원피스, 명품인 줄 알았는데...17만원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깜짝'
  • 경향신문캄보디아는 왜 ‘범죄왕’ 천즈를 중국으로 송환했나
  • 세계일보“감기약 먹고 운전하면 벌금 2000만원?”…4월부터 ‘약물운전’ 처벌 강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