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I의 종목 이야기] TXN, 1분기 전망 호조로 주가 급등

댓글0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월27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미국 반도체 업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가 1분기에 대한 놀라울 정도로 강력한 전망을 내놓은 후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했다. 산업 장비와 차량에 대한 수요가 어려운 시기에서 회복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회사는 1월27일(현지시각) 성명에서 1분기 매출이 43억2000만~46억8000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범위의 중간값은 평균 추정치인 44억2000만 달러를 초과했다. 해당 기간의 주당 이익은 최대 1.48달러로, 예상치 1.26달러와 비교된다.

뉴스핌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사진=블룸버그]


낙관적인 전망은 고객들이 재고 적체를 해소하고 다시 구매를 시작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최대 아날로그 칩 제조업체를 이끄는 하비브 일란(Haviv Ilan) 최고경영자는 4분기 내내 주문이 개선되었다고 말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주가는 보고서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약 8% 상승했다. 이날 장 마감 전까지 올해 13% 상승한 196.63달러를 기록했다.

실제 입력을 전자 신호로 변환하는 아날로그 칩은 자동차, 공장 장비 및 다양한 기타 제품에 사용된다. 이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를 경제의 많은 부분에 대한 바로미터로 만들며, 기업들이 미래 판매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공장 장비 및 차량 제조업체들은 전자 부품 생산과 완제품 조립에 걸릴 수 있는 수개월을 고려하여 훨씬 미리 칩을 주문한다.

애널리스트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일란은 텍사스 인스트루먼트가 공장 장비용 칩을 생산하는 산업 시장의 개선을 지적했다. 그러나 해당 부문은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기 전에 성장할 여지가 있다고 그는 말했다.

shhw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봐야할 뉴스

  • 아시아투데이중국, 엔비디아 H200 AI 칩 첫 수입 승인
  • 세계일보한경록 한솔제지 대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송치…신탄진 공장 노동자 사망 책임
  • 메트로신문사이 대통령 "담배처럼 설탕세"…도입 논쟁 다시 불붙나
  • 뉴스1아이버슨 핌코 CIO "트럼프發 약달러에 연준 당분간 금리동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