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솔라나 모바일, 시커폰 사용자에 2조 SKR 토큰 에어드롭

댓글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솔라나 시커 [사진: 솔라나 모바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솔라나 모바일이 자사의 웹3 스마트폰 '솔라나 시커' 사용자 10만명을 대상으로 2조 SKR 토큰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SKR 토큰은 솔라나 모바일 생태계의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자산으로, 사용자들은 90일 내 청구해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솔라나 모바일이 SKR 토큰을 통해 커뮤니티 참여를 확대하고, 웹3 생태계의 보안 및 기능 강화를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에어드롭 대상자는 10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188명의 개발자로, 총 2조 SKR 토큰이 배포되며, 이는 약 2660만달러 규모에 해당한다.

솔라나 시커폰은 2025년 8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웹3 스마트폰으로, 전작인 '솔라나 사가'에 이어 암호화폐 사용을 최적화한 기능을 제공한다. SKR 토큰은 솔라나 블록체인의 표준(SPL) 토큰으로, 플랫폼 내 거버넌스 및 보상 시스템의 핵심 역할을 한다.

SKR 토큰은 출시 이후 38% 급등하며 0.013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유통 공급량은 57억개, 시가총액은 8100만달러에 달한다. 솔라나 모바일은 "스테이킹된 SKR은 즉시 보상을 받으며, 48시간마다 인플레이션 이벤트가 발생하고 출시 시점에는 수수료가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봐야할 뉴스

  • 머니투데이이혜훈, 장남 '위장 미혼' 의혹에 "결혼 후 관계 깨져 함께 살아"
  • 뉴스1인텔 악재 극복하고 지수선물 일제 상승 반전, S&P 0.14%↑
  • 메트로신문사이혜훈 청문회, 野 "시아버지 국위선양으로 장남 연세대 입학? 당시 남편은 입학요강 담당"
  • 뉴시스이혜훈, 인턴 갑질 논란에 "당시에 사과했다"…사퇴 요구엔 선 긋기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