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 밴스부통령· 루비오장관 伊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백악관

댓글0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명단에 없어"
伊대사와 금메달리스트들 참석예정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1월 8일 백악관 브리핑에서 발언하고 있다. 백악관은 17일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밴스부통령과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참석한다고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명단에서 빠졌다. 2026. 01. 18.


[로마(이탈리아)= AP/ 뉴시스] 차미례 기자 = 미국은 2026년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JD밴스 부통령과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참석하게 될 것이라고 백악관이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밴스 부통령이 단장인 이 대표단에는 밴스 부통령의 부인 우샤 밴스와 억만장자인 미국 대사 틸만 페르티타 ,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여러 명이 포함되었으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름은 없다고 백악관은 밝혔다.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은 2월 6일 개막한다. 개막식의 참가국 선수단 입장식에서 각국 국기를 든 선수단은 밀라노의 산 시로 스타디움의 6만 관중 앞을 행진하지만, 이번에는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3군데 경기장소의 운동장에서도 진행하게 된다.

3곳 경기장은 코르티나, 프레다조, 리비뇨에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이 발표한 이번 참석자 명단에 들어있지 않았다.

미국 대표단에 포함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가운데에는 2018년 아이스하키 우승팀의 쌍둥이 자매 조슬린과 모니크 라무뢰-모란도 선수, 남성 피겨스케이터 에반 라이사체크와 숏트랙 경기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했던 2관왕 아폴로 오노 선수도 포함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지금 봐야할 뉴스

  • 동아일보“서학개미 유턴을”… 고위험 ETF 도입 등도 추진
  • 이데일리홍준표 "계엄 막은 건 민주당과 국민들, 한동훈 사라져라"
  • 더팩트해외건설 수주 호황 속 경고음…李정부, '투자개발' 전환 시험대
  • 서울신문“관세 왕” 트럼프 위협에 유럽 8개국 “그린란드와 연대” 반발 성명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