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욕증시 개장 전 특징주...JP모간·L3해리스·인텔↑ VS 델타·트래버 테라퓨틱스↓

댓글0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증시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는 기업 실적 발표와 증권사 투자의견 조정에 따라 종목별 주가 흐름이 엇갈리고 있다.

은행, 항공, 반도체, 바이오, 헬스케어, 기술주를 중심으로 개별 재료가 부각되는 모습이다.

뉴스핌

인텔 본사 [사진=블룸버그]


▷ 상승 종목

◆ JP모간체이스(NYSE:JPM)

미국 최대 은행 JP모간체이스는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면서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회사는 조정 주당순이익(EPS) 5.23달러, 매출 467억7000만달러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EPS 5.00달러, 매출 462억달러)를 상회했다. 특히 트레이딩 부문의 강한 실적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LHX)

방산업체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는 미사일 솔루션 사업부를 2026년 하반기 미국 국방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IPO로 분사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주가가 10% 이상 급등했다.

◆ 인텔(INTC), AMD(AMD)

투자은행 키뱅크캐피털마켓이 두 종목 모두에 대해 투자의견을 '비중확대(Overweight)'로 상향 조정하면서 이날 개장 전 인텔과 AMD는 주가가 상승했다. 키뱅크는 메모리 슈퍼사이클과 데이터센터 수요 확대를 근거로 두 종목 모두 30%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 모두 개장 전 주가가 3% 넘게 상승했다.

◆ 파 테크놀로지(PAR)

파파존스가 전 세계 매장에서 파 테크놀로지의 외식·주문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PAR 주가는 8% 넘게 뛰었다.

◆ 레비티(RVTY)

헬스케어 기업 레비티는 4분기 잠정 매출이 7억7200만달러로 시장 예상치(7억5700만달러)를 웃돌았고, 연간 EPS 가이던스를 기존 4.90~5.00달러 범위 상단으로 제시하면서 주가가 8% 넘게 급등했다.

▷ 하락 종목

◆ 델타 에어라인스(DAL)

델타 에어라인스는 4분기 실적이 엇갈리게 나오면서 주가가 3% 넘게 하락했다. 회사는 조정 EPS 1.55달러로 시장 예상치(1.53달러)를 웃돌았지만, 매출이 146억1000만달러로 예상치(146억9000만달러)를 하회했다.

◆ 트래버 테라퓨틱스(TVTX)

트래버 테라퓨틱스는 신장질환 치료제와 관련해 미 식품의약국(FDA)이 추가 임상 자료를 요청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31% 폭락했다.

◆ 뱅크오브뉴욕멜론(BK)

뱅크오브뉴욕멜론은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음에도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며 주가가 0.4% 하락했다. 회사는 조정 EPS 2.08달러, 매출 51억8000만달러로 시장 전망(EPS 1.98달러, 매출 51억4000만달러)을 상회했다.

koinw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봐야할 뉴스

  • 머니투데이"내란은 망상과 소설"… '사형' 구형 윤석열 전 대통령, 상기된 채 1시간30분 발언
  • 연합뉴스TV이 대통령, 검찰개혁법 "당 의견 수렴"…민주 "수사·기소 분리"
  • 아시아투데이金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 응원…"韓日 잇는 귀한 존재"
  • 동아일보‘디자인 엘레강’ 르노 필랑트 한국 상륙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