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결혼과 이혼] 목사 빼닮은 내 아들, 진짜 목사 親子⋯아내 "다 같은 하나님 자식"

댓글0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아내와 목사의 불륜을 의심한 끝에 아이의 친자 관계까지 확인하게 된 남편의 사연이 전해졌다.

아이뉴스24

아내의 목사 불륜 의혹 끝에 아이의 친자 관계까지 확인하게 된 남편의 사연이 알려졌다.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조은수 기자]



최근 유튜브 채널 '뉴사이드'에는 목사와의 부적절한 관계를 의심하게 된 아내와의 결혼 생활 끝에 아이마저 친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남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사연자 A씨는 아내와 결혼한 지 7년 차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사연에 따르면 A씨는 지방 출장을 하루 앞당겨 마치고 귀가했다가 거실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에 발걸음을 멈췄다. 문을 열고 들어간 순간, 그는 속옷 차림의 목사와 당황한 기색의 아내를 목격했다.

예상치 못한 장면에 말을 잇지 못하던 남성에게 아내는 해당 상황이 불륜이 아닌 '안수 기도'라며 목사가 특별히 축복을 내려주기 위해 진행한 종교적 의식이라고 설명했다.

종교가 없는 그는 기독교의 의식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데다 눈물을 보이며 사과하는 아내와 침착하게 기도를 이어가는 목사의 태도에 더 이상 문제를 제기하지 못했다고 한다. 결국 그는 해당 일을 묻어두고 가정을 유지하는 쪽을 택했다.

아이뉴스24

A씨는 아들과의 친자 관계를 의심했다고 한다. 사진은 AI로 생성한 이미지로, 본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챗GPT]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A씨의 마음속 의심은 사소한 계기를 통해 다시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아이가 갑작스러운 알레르기 반응으로 병원을 찾았고 의료진으로부터 유전적 요인일 가능성도 있다는 설명을 들으면서였다. 부부 모두 특별한 알레르기가 없다는 점에서 A씨는 설명하기 어려운 불안감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결정적인 계기는 아내, 아이와 함께 외출하던 중 우연히 만난 교회 지인의 말이었다. 해당 지인은 아이를 보며 "못 본 사이 많이 컸다"고 한 뒤 "코가 오똑하니 목사님을 꼭 닮았다"고 이야기했다. 농담처럼 던진 말이었지만 A씨에게는 과거 목격했던 장면과 겹쳐지며 강한 의심으로 이어졌다.

이후 A씨는 아이의 외모와 자신을 비교하게 됐고 아내의 잦은 교회 출석과 목사와의 관계 전반을 다시 떠올리게 됐다고 전했다. 결국 그는 아내 몰래 친자 확인 검사를 진행했고 검사 결과 아이와 친자 관계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으며 큰 충격에 빠졌다고 했다.

이에 A씨는 아내를 상대로 이혼을 요구했지만 아내는 불륜 사실을 부인하며 아이는 '하나님의 자식'일 뿐 친부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목사 역시 기도 외에 부적절한 관계는 없었다며 모든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뉴스24

A씨는 아내를 상대로 이혼을 요구했지만 아내는 불륜 사실을 부인하며 아이는 '하나님의 자식'일 뿐 친부가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은 본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조은수 기자]



출연진 이지훈 변호사, 탐정 유튜버 깡철중은 해당 사연에 대해 불륜 정황을 처음 목격했을 당시 문제를 명확히 짚지 않고 넘어간 선택이 더 큰 파국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종교적 언어로 포장된 관계라 하더라도 사회 통념상 부정행위로 볼 수 있는 상황이며 이를 회피한 결과 의심과 불신이 누적돼 친자 확인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종교적 권위가 개입된 관계에서는 심리적 가스라이팅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법적으로는 배우자에 대한 이혼 및 위자료 청구는 가능하지만 불륜 상대가 명확히 특정되지 않을 경우 제3자에 대한 책임 추궁에는 한계가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속보]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김건희 특검 출석…'보험성 투자' 의혹 조사
  • 뉴시스'구명로비 의혹' 임성근, 휴대폰 포렌식 참관차 해병특검 출석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노컷뉴스'폐렴구균 신규백신' 10월부터 어린이 무료 접종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