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스타벅스 코리아 "화재 위험 가습기 39만 개 회수"

댓글0
자발적 리콜 진행‧‧‧제품 반납 시 모바일 카드 3만 원 제공
[최수아 기자]
힐팁

화재 위험이 있는 '스타벅스 가습기'.


화재 위험이 있는 '스타벅스 가습기'.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근 두 달간 고객들에게 증정한 '가습기’에서 화재 사례가 확인돼, 약 39만 개를 회수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5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종에 대해, 2월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즉시 사용을 중단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활한 회수를 위해 2월 2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택배 수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장 방문을 통한 회수 방법은 2월 초에 스타벅스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벅스 고객센터(1522-3232)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일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고, 관련 절차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리콜은 제품의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고객 안전을 위해 내려진 조치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제품안전기본법’에 따라서 국가기술표준원에 제품사고 보고를 완료하고, 자발적 리콜 절차를 협의 중이다.

리콜 대상 제품은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를 통해, 고객에게 증정한 스타벅스 가습기 전량이다. 총 수량은 39만3548개다.

문제의 가습기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KC 인증을 획득한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제품 공급처인 한일전기와 함께 관련 기관과 협력해,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를 진행 중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가습기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제품 반납 시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3만 원권을 온라인으로 일괄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힐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군포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대기오염 완화 기대
  • 세계일보영월군, 임신·출산·돌봄 맞춤형 지원…"저출생 극복에 최선"
  • 아시아경제부여군, 소비쿠폰 지급률 92.91%…충남 15개 시군 중 '1위'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노컷뉴스'폐렴구균 신규백신' 10월부터 어린이 무료 접종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