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월 1만1000원에 고급 AI 묶었다…구글 ‘AI 플러스’ 국내 출시

댓글0
한국 포함 35개국 확대, 첫 2개월은 반값 적용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구글이 고급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통합한 유료 요금제 ‘구글 AI 플러스(Google AI Plus)’를 한국을 포함한 35개 국가 및 지역에 출시했다.

28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구글 AI 플러스는 최신 생성형 AI 모델과 생산성·창작 도구를 하나의 요금제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 이용자는 제미나이 앱을 통해 Gemini 3 Pro와 Nano Banana Pro 등 고급 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이데일리

AI 기반 영상 제작 도구 Flow와 리서치·글쓰기 지원 툴 NotebookLM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구글 문서, 지메일 등 구글 주요 서비스 전반에 통합된 제미나이 기능과 월 200개의 AI 크레딧이 제공된다.

구글은 이번 요금제에 200GB의 구글 드라이브 저장 공간을 기본 포함해 AI 기능을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이용 요금은 월 1만1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구독자는 첫 2개월간 50% 할인된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Google One Premium 2TB 구독자는 별도 신청 없이 구글 AI 플러스 혜택이 자동 적용될 예정이다.

비카스 칸살 구글 AI 구독 담당 그룹 프로덕트 매니저는 “생산성과 창의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강력한 AI 모델과 도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이번 요금제 출시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스포츠서울전주 예수병원 소화기의학센터 , 베트남에 내시경 기술 ‘전수’... 위선종 환자 등 고난이도 증례에 직접 시술
  • 연합뉴스양주서 60대 남성 흉기에 숨진채 발견…아들 피의자 체포
  • 연합뉴스TV트럼프 "대규모 함대 이란 이동 중…협상 나서야"
  • 헤럴드경제여야, 내일 본회의서 반도체특별법·필버 사회권 이양법 처리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