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보험브리핑]KB손보·NH농협손보·DB손보

댓글0
메트로신문사

KB손해보험이 '경기도 주택 화재 안심보험'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 경기도 취약계층 별도 신청 없이 자동 가입

KB손해보험은 취약계층의 주택 화재 피해를 보상하는 '경기도 주택 화재 안심보험'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경기도 및 시·군이 보험료 전액을 부담해 취약계층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화재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기간은 2025년 12월 18일부터 2026년 12월 17일까지 1년이다. 화재 피해 회복에 초점을 맞춘 여러 항목을 지원한다.

주요 보장 내용은 ▲주택 건물 피해보상 최대 3000만원 ▲가재도구 피해 최대 700만원 ▲화재배상책임(대물) 보상 최대 1억원 ▲임시 거주비 최대 200만원(1일당 20만원) 등이다. 경기도에 거주중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다만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실제 거주지가 다르거나 취약계층 자격을 상실하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경기도 주택 화재 안심보험'은 경제적 취약계층의 피해 회복과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실질적 안전망이 될 것"이라며 "이는 공공과 민간이 함께 추진하는 포용금융의 한 형태로서 사회적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메트로신문사

NH농협손해보험이 AI 기반 '해피콜 음성복'을 도입한다.

◆ 연간 40만건 상담 자동화

NH농협손해보험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해피콜 음성봇' 시스템을 지난 27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해피콜은 보험 계약 체결 시 모집인이 고객에게 상품의 주요 내용을 충분히 설명했는지 확인하는 완전판매 모니터링 절차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연간 약 40만건에 달하는 완전판매 모니터링 상담이 AI 음성봇을 통해 자동화된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음성봇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평일 업무 시간 중 AI 상담 과정에서 불편이 발생할 경우 즉시 전문 상담사와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지원 체계'를 갖춰 접근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잡았다.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으로 고객에게 AI에 기반한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무 영역에 디지털 신기술을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메트로신문사

DB손해보험이 설채현·이기우와 함께 유기견보호소에 사료를 후원했다.

◆ '세이브펫(SavePet) 플랜' 후원금

DB손해보험은 최근 펫 전문 인플루언서 겸 수의사 설채현, 배우 이기우와 함께 유기견보호소'빅독포레스트'에 방문해 사료후원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작년 7월 론칭한 사회공헌형 펫보험 '세이브펫(SavePet) 플랜' 다이렉트 펫블리 반려견보험을 통해 진행됐다. 가입 1건당 1만원을 인플루언서들이 자동 기부해 유기견보호소를 후원한다.

세이브펫 플랜은 후원대상을 119 은퇴견에서 유기견보호소로 변경하고 시즌2를 새롭게 시작한다. 시즌2 오픈에 앞서 DB손해보험은 수의사 설채현과 배우 이기우와 함께 국내 유기견보호소인 '빅독포레스트'를 직접 방문해 사료 후원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단순 기부를 넘어 유기견보호소가 겪는 만성적인 사료 부족 문제와 운영 현실을 직접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세이브펫 시즌2는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후원에 참여할 수 있는 취지를 담고 있다. 펫보험 가입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은 유기견보호소에 사료 등의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세계일보KT&G, 신입사원 공개채용…오는 20일까지 모집
  • 헤럴드경제한유원 ‘동반성장몰’ 수해 재난지역 지원 특별 기획전
  • 조선비즈증권 영업 3개월 만에… 우리투자증권, 2분기 순익 159억원
  • 테크M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로 탈바꿈...12월 DDP서 개막
  • 아시아경제OK저축은행, 읏맨오픈 8월12일 개막…최윤 "모두의 축제"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