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트럼프 “한국과 해결책 마련”…관세 25% 인상 협상 여지

댓글0
아시아투데이

자료=한미양국종합/그래픽=박종규 기자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 방침과 관련해 한국과의 협의를 통해 해결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아이오와주로 출발하기 전 취재진으로부터 한국 관세 인상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우리는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한국과 함께 해결책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한국과 함께 해결책을 마련할 것(We'll work something out with South Korea)"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관세 인상 방침을 고수하면서도 한국과의 대화를 통해 조정 가능성을 열어둔 것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지난 26일(현지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한국 입법부가 한국과 미국 간의 합의를 지키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자동차, 목재, 의약품을 비롯한 기타 모든 상호관세(국가별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재명 대통령과 나는 2025년 7월 30일 양국을 위한 위대한 무역합의를 체결했고, 2025년 10월 29일 내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그 조건을 재확인했다"며 "그런데 왜 한국 입법부는 아직 이 합의를 승인하지 않았는가"라고 반문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서울신문“못생긴 옷 입었더니 욕먹었다”…한국 패딩이 中서 논쟁된 이유
  • 서울경제韓 증시 새 역사…코스피 5100·코스닥 1100 동시 폭발
  • 뉴스핌바비인형社 마텔, '케데헌' 인형 올 여름 출시
  • 연합뉴스유럽 배터리 전기차 판매 지난달 휘발유차 첫 추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