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고흥군, '우주철도 999'로 관광객 1000만 시대 정조준

댓글0

[지정운 기자(=고흥)(zzartsosa@hanmail.net)]
프레시안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고흥군



전남 고흥군이 코레일과 손잡고 철도 여행상품 '우주철도 999'를 전격 출시하며 '관광객 1000만 시대'를 본격 준비하고 나섰다.

26일 고흥군에 따르면 '우주철도 999' 상품은 코레일의 지역사랑 철도여행과 연계 운영한다. 고흥을 찾는 철도 이용객이 지정된 관광지 6개소 중 한 곳만 방문해 QR 인증을 마쳐도 철도 운임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이 핵심이다.

군은 여행객이 지역에 깊숙이 머물며 고흥의 속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류형 관광'에도 집중하고 있다.

고흥에서 1박 이상 숙박하고 지역 식당을 이용하는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한 여행객에게는 1인당 10만 원이라는 파격적인 규모의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여행 전 '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여행 후 고흥관광 홈페이지에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확인을 거쳐 상품권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군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우주철도 999 여행상품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이미지를 브랜드화해 철도 여행객의 방문을 이끌고, 지역 경제의 실질적인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차 여행이 주는 특유의 낭만과 고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평균 10% 정도의 관광객 증가율을 보여온 고흥군은 지난해 전년 대비 57%의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관광객 888만 명을 돌파했다.

권역별로 보면 북부권역 35%, 팔영산권 28%, 녹동거금권 23%, 고흥만권 9%, 나로도권 5%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장소별 방문객 수는 팔영대교 138만 명, 고흥만 43만 명, 녹동항 40만 명으로 집계됐다.

[지정운 기자(=고흥)(zzartsosa@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연합뉴스[율곡로] 머나먼 샤오캉 사회
  • 뉴시스안철수 "개미들은 증시 폭락으로 휴가비도 다 날려…李 대통령은 태연히 휴가"
  • 머니투데이김병기 "폭우로 또다시 피해…신속한 복구·예방대책 마련"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