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12년 피·땀·눈물"…현근택, 용인서 '시장 출마' 깃발 올렸다

댓글0
12년 용인경전철 소송 승리 이끈 '의리의 변호사'…전·현직 의원 13명 총출동 '사실상 출정식'
이투데이

현근택 변호사가 24일 용인시 처인구 카페에서 열린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출판기념회에서 지지자와 시민들 앞에서 6·3 지방선거 용인시장 출마 의지를 밝히고 있다.


현근택 변호사가 24일 자서전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 출판기념회를 열고 6·3 지방선거 용인시장 도전을 공식화했다.

용인시 처인구 카페 '정그리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지자와 시민 등 600여명이 운집해 준비된 좌석을 가득 채웠다. 입석 관람객까지 발생하며 행사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추미애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축사에서 "현근택은 12년을 오직 용인만 바라보며 시민과 함께 해온 사람"이라며 "추미애가 보증하는 실력과 의리를 갖춘 현근택을 용인시민께 선물해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식 국회의원(용인갑)은 "1000조원이 투자되는 대한민국 반도체 메카 용인에는 미래지향적이고 현명한 리더가 절실하다"며 "현근택 변호사가 용인의 선거와 미래를 이끌 현명한 대장이자 근사한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힘을 실었다.

박성준 국회의원은 "현근택 변호사는 그동안 피와 땀, 눈물을 흘리며 더욱 단단해졌다. 이제 비상할 시기가 되었다"며 "여기 오신 분들이 구름과 기세가 되어 현근택이 비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2부에서는 '독소리(독한 소리) 5형제'로 불리는 양문석·김준혁·부승찬 국회의원과 진석범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추미애 위원장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패널들은 용인경전철 주민소송 승리 뒷이야기와 검찰개혁, 국방개혁, 언론개혁 등 현 시국 개혁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부승찬 국회의원(용인병)은 "현 변호사가 지금까지 가족을 소중히 지켜왔듯 용인과 시민의 삶을 든든하게 지켜주길 바란다"며 "말이 아닌 정책으로 용인의 정체성을 구현하는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용 전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검찰의 가혹한 수사를 받고 있을 때 누구보다 먼저 달려와 변호인이 되어주었다"며 "구치소에 갇힌 저의 목소리를 세상 밖으로 전하며 지지자들과 소통하게 해준 의리의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전용기·김기표·김동아·염태영·이건태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백군기 전 용인특례시장, 이종걸·김병욱·양정숙·양이원영 전 국회의원 등 전·현직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축전을 보냈고, 한병도 원내대표 등 19명의 인사가 영상 축사로 현장 열기에 힘을 보탰다.

현 변호사의 저서 '현명하고 근사한 선택'은 제주 중산간 마을에서 4·3 유가족으로 태어난 소년이 불의에 타협하지 않고 인권변호사로 성장해온 과정을 만화로 친근하게 풀어냈다. 특히 12년간의 끈질긴 사투 끝에 용인경전철 주민 소송을 승리로 이끈 집념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았다.

현근택 변호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용인과 전국 각지에서 찾아주신 내빈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곁에 있는 동지들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었기에 어려운 세월을 견뎌올 수 있었다. 앞으로의 길이 힘들겠지만 시민과 함께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투데이/경기인천취재본부 김재학 기자 ( Jo80100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시스'구명로비 의혹' 임성근, 휴대폰 포렌식 참관차 해병특검 출석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경향신문서울시 ‘약자동행지수’ 1년 새 17.7% 상승…주거·사회통합은 소폭 하락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