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연구자를 위한 특허출원 전략’ 책자 표지 |
[파이낸셜뉴스] 지식재산처는 특허출원을 준비하는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연구자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전략을 담은 'CEO·연구자를 위한 특허출원 전략' 책자을 펴냈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자는 지식재산권 제도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 기업과 연구기관들이 국내에서 기초가 탄탄한 특허를 확보하고, 나아가 미국 등 핵심시장에서 글로벌 특허를 안정적으로 확보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책자의 주요내용은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특허 가능성 검토 방법 △돈이 되는 특허를 위한 청구범위 작성 방법 △우선심사 및 심사유예 등 특허 제도의 전략적인 활용 방법 △해외특허 확보를 위한 국제조약의 활용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복잡한 법령이나 판례 중심이 아닌 실제 출원 단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과 팁을 20쪽 이내로 간략하게 정리했다.
이 책자 전문은 지식재산처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입수할 수 있으며, 책자는 지식재산처 고객지원실 및 서울사무소 등에 비치돼 필요한 사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정연우 지식재산처 특허심사기획국장은 “이번 안내서는 기업 CEO와 연구자들이 특허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얇고 간결하게 구성했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자료를 활용하고 공유해 더 많은 연구 성과가 글로벌 특허 확보로 연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