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위클리 IT템] 가성비 샤오미폰부터 러닝족 필수 소니 이어폰까지...'실속'과 '트렌드' 잡은 신제품

댓글0
[남도영 기자]

이번 주 소개할 IT 신제품은 '실속'과 '트렌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들로 모아봤습니다. 30만원대 믿기 힘든 스펙으로 돌아온 샤오미 스마트폰, 요즘 대세인 오픈형 디자인을 채택한 소니 이어폰, 그리고 화질에 진심인 분들을 위한 레노버 모니터까지, 지갑은 지키면서 만족감은 채워줄 이번 주 신제품 3종을 핵심만 집어 소개합니다.

30만원대에 만나는 AI 스마트폰

가격은 가볍게, 성능은 묵직하게. 샤오미가 실용성을 극대화한 '포코 M' 시리즈 신작 '포코 M8 5G'을 선보입니다. 3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최신 AI 기능과 넉넉한 배터리,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까지 챙긴 것이 특징입니다.

포코 M 시리즈는 실용성과 접근성을 중심으로 한 라인업으로, 일상 사용에 적합한 성능과 합리적인 구성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포코 M8 5G는 178g의 가벼운 무게와 5520mAh 대용량 배터리를 기반으로 영상 시청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장시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테크M

포코 M8 5G /사진=샤오미코리아 제공


최신 AI 기능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포코 M8 5G는 스냅드래곤 6 Gen 3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해 구글 '제미나이'와 '서클 투 서치' 등 최신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5000만화소 카메라는 AI 인물 모드, AI 뷰티, AI 반사 제거, AI 하늘 보정 등 다양한 AI 기반 촬영 및 편집 기능을 지원해 별도의 후작업 없이도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6.77인치 AMOLED 화면과 이틀은 거뜬할 5520mAh 대용량 배터리까지 갖췄으니, 영상 시청이나 서브용 게임 머신을 찾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26일 공식 출시에 앞서 25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미닷컴'과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블랙, 그린, 실버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8GB 램(RAM)과 256GB 저장 용량 모델로 권장 소비자 가격은 33만9900원입니다.

귀를 막지 않는 자유, 러닝족 취향 저격

요즘 한강 변을 달리거나 산책하는 분들 사이에서 귀를 막지 않는 '오픈형' 이어폰이 유행인데요, 소니가 이 시장에 '링크버즈 클립'으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름처럼 귓바퀴에 액세서리처럼 가볍게 걸치는 디자인이라 안경이나 모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간섭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테크M

링크버즈 클립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링크버즈 클립은 이름처럼 귓바퀴에 액세서리처럼 가볍게 걸치는 디자인이라 안경이나 모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간섭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착용했을 때도 귓구멍을 막지 않아 이어버드를 빼지 않고도 교통 상황이나 대화, 안내 방송 등을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똑똑하게 소리를 조절하는 기능도 인상적입니다. 평소에는 음악을 생생하게 듣다가, 시끄러운 곳에서는 목소리를 강조해주고,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는 소리가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소니의 오랜 오디오 기술 노하우로 음질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테크M

링크버즈 클립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통화 시에는 듀얼 마이크와 골전도 센서, AI 기반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을 통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합니다. 러닝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줄 이 제품 가격은 29만9000원입니다.

전문가와 게이머를 위한 압도적 화질

레노버는 전문 크리에이터와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해 퀀텀닷(QD)과 OLED 기술을 합친 QD-OLED 모니터 2종을 출시했습니다. 실제 눈으로 보는 것 같은 생생함을 선사하며, 어떤 각도에서도 균일한 밝기, 색감을 구현한 게 특징입니다.

테크M

요가 프로 27UD-10 /사진=레노버 제공


색감에 예민한 디자이너라면 '요가 프로 27UD-10'을 눈여겨 볼만 합니다. 4K 해상도에 사람의 눈이 인지하는 색을 가장 정밀하게 구현했다는 인증까지 받아, 작업 결과물의 퀄리티를 한 층 높여줄 것입니다. 이 제품은 26.5인치 4K 해상도와 120Hz 주사율, 0.03ms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sRGB 99%, DCI-P3 99%, 어도비 RGB 96%의 넓은 색 영역과 공장 캘리브레이션으로 전문가 수준의 색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0.1초의 승부가 중요한 게이머라면 240Hz의 초고주사율과 0.03ms응답 속도로 잔상 없는 깨끗한 화면을 선사하는 '리전 27Q-10 OLED'가 제격입니다. 이 제품은 QHD 해상도와 HDR10, 1500000:1 명암비를 통해 깊이 있는 명암과 선명한 색감을 구현하며,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과 VESA 어댑티브 싱크로 화면 찢김 현상을 최소화했습니다.

테크M

리전 27Q-10 OLED /사진=레노버 제공


제품 가격은 요가 프로 27UD-10은 169만9000원, 리전 27Q-10 OLED는 59만9000원부터 시작하며,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금융신문경동나비엔, 초고화력·안전장치 '매직 인덕션' 강화
  • 헤럴드경제한유원 ‘동반성장몰’ 수해 재난지역 지원 특별 기획전
  • 파이낸셜뉴스부산 스포원 체력인증센터, 8~9월 평일 아침 확대 운영
  • 뉴스핌BNK부산은행, 금감원과 '보이스피싱 및 전자금융사기 예방캠페인' 실시
  • 노컷뉴스신한금융,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