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조현, NATO 사무차장·벨기에 부총리 만나…협력 강화 방안 논의

댓글0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이 23일(현지시간) 벨기에 방문중 라드밀라 셰케린스카(Radmila Shekerinska)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차장을 면담하고 한-NATO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조현 외교부 장관이 벨기에를 방문하는 일정을 수행하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사무차장, 벨기에 부총리를 잇달아 만나 한국과의 협력 및 현안을 논의했다.

조 장관은 23일(현지시간) 벨기에에서 라드밀라 셰케린스카 NATO 사무차장을 면담하고 한-NATO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면담은 조 장관이 지난해 10월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을 서울에서 면담한 지 3개월 만에 개최됐다.

조 장관과 셰케린스카 사무차장은 한국과 NATO가 평화를 위한 협력을 심도 있게 발전시켜 왔다며 향후로도 방산을 비롯한 제반 분야에서 더욱 내실 있는 협력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측은 앞으로도 글로벌 안보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공감했으며 이를 위한 소통을 수시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 조현 외교부 장관이 23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다비드 클라린발(David Clarinval) 벨기에 부총리 겸 고용·경제·농업 장관(총리 대행)을 면담하고 양국간 고위급 교류 및 실질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같은 날 조 장관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다비드 클라린발 벨기에 부총리 겸 고용·경제·농업 장관(총리 대행)을 면담하고 양국 간 고위급 교류 및 실질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조 장관은 "올해 양국이 수교 125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고위급 교류 활성화뿐 아니라 경제, 문화, 학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관계가 더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클라린발 부총리는 "한-벨기에 간 정치, 경제 분야 협의를 정례화하는 등 소통을 더 강화해 나가자"고 답했다.

조성준 기자 develop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10억 대주주 반대’ 이소영, 소신 발언…“흐름 바뀌고 있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 머니투데이김병기 "폭우로 또다시 피해…신속한 복구·예방대책 마련"
  • 아시아경제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특위 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