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靑, 이혜훈 임명 여부에 "李, 행동 빠르지만 숙고 많이 해…그런 과정 있을 것"(종합)

댓글0
홍보수석, '지명 철회 가능성' 묻자 "계속 지켜볼 거라 생각"
정무수석 "청문회 보고 판단…인사권자 대통령이 잘 판단할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이 18일 청와대에서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내정 발표를 하고 있다. 2026.01.18.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23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끝나면 임명 혹은 지명철회 여부가 결정될지에 대해 "대통령께서는 어떤 일을 할 때, 행동은 빠르지만 그 전에 숙고를 굉장히 많이 한다"며 "그런 과정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수석은 이날 오후 JTBC '이가혁의 라이브'에 출연해 '청문회가 오전 10시부터 시작했는데 이 대통령이 이 후보자의 임명 여부를 참모들과 논의 중이지 않을까'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지명철회도 고려하고 있나'라는 물음에는 "이 대통령이 그(신년 기자회견) 당시에 어떻게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 했다고 했다"며 "계속 지켜볼 거라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개혁신당의 이 후보자 지명 철회 요구와 관련해 "청문회가 어렵게 성사됐는데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이나 제기된 의혹을 청문위원이 질의하지 않겠느냐"며 "청문회를 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당사자가 잘 설명하기를 지켜보겠다"며 "인사권자인 이 대통령이 잘 판단할 것으로 본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ockr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아이뉴스24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즉시 가동…추석 전 완수"
  • 프레시안전남도, 난임부부 원거리 이동 시 교통비 지원…회당 최대 20만원까지
  • 더팩트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설치…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 뉴시스안철수 "개미들은 증시 폭락으로 휴가비도 다 날려…李 대통령은 태연히 휴가"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