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내일 날씨] 매서운 추위 주말 지속…중부지방·전라권 중심 '눈' 예보

댓글0
아주경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면서 올겨울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가 곳곳이 얼어붙으며 빙벽으로 변하고 있다. 2025.12.26[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번주 내내 이어졌던 매서운 추위가 주말에도 지속되겠다. 24일 새벽에는 중부지방과 전라권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인 토요일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리겠다. 경기남부내륙과 강원남부내륙·산지에는 이날 저녁부터 내일 이른 새벽까지 눈이 오겠다. 새벽에는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전라 서해안 일부 지역에는 아침까지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인천·경기 서해안, 서해 5도에는 1~3cm, 서울·경기내륙에는 1cm 미만의 눈이 오겠다.

강원남부내륙과 산지 1~3cm, 강원 중·북부내륙·산지에는 1cm 미만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대전, 세종, 충청권 1~3cm, 광주·전남·전북은 최대 5cm, 경남서부내륙에는 1cm 미만의 눈이 오겠다.

제주도산지에는 1~5cm, 제주도중산간에는 1cm 미만 눈이 내리겠다.

매서운 추위도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0도, 낮 최고기온은 5~6도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0도 △춘천 -14도 △대전 -7도 △광주 -3도 △대구 -5도 △부산 -1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3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겠다. 충청권·전북은 이른 새벽부터 아침까지, 광주·전남·부산·대구·울산·경남은 늦은 새벽부터 오전까지 '나쁨' 수준이겠다.
아주경제=나선혜 기자 hisunny2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속보]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김건희 특검 출석…'보험성 투자' 의혹 조사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동아일보[부고]‘노태우 보좌역’ 강용식 전 의원 별세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