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삼성액티브운용, KoAct 배당성장액티브 2.5% 특별 배당 실시

댓글0
1년 수익률 84% 기록
주주환원 기업에 투자
서울경제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 배당성장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2.5%의 특별배당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Act 배당성장액티브는 전일 기준 현재 연초 대비 16.6%, 최근 1년 약 84.3%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삼성액티브운용은 국내 증시의 견고한 상승세 속에 특별 배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KoAct 배당성장액티브는 지난해 7월 2.5%의 특별배당을 지급한 바 있으며, 분기별 배당을 1.5%에서 2.5% 수준으로 지속하고 있다.

KoAct 배당성장액티브는 배당이 지속 확대되는 배당성장주에 투자한다. 이에 따라 최근 증시 활성화 수단으로 주주환원 활성화 정책이 강조되면서 현금 흐름이 개선되는 기업을 엄선해 투자하는 배당성장액티브의 투자전략도 부각 받고 있다. 미래 이익이 늘어나고 주주환원이 성장하는지를 점검해 배당은 물론 자사주 매입 여력까지 확인하기 위해서다.

해당 상품은 △삼성전자(22.9%) △SK하이닉스(14.1%)를 중심으로 반도체 업종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현대차(5.4%) △한국카본(2.3%) △HD현대중공업(2.3%) △삼성물산(2.2%) 등 주주환원 의지가 강력한 78개 우량 기업을 담고 있다.

이번 특별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분배락 전일인 이달 28일까지 해당 ETF를 매수해야 한다. 실제 분배금 지급 예정일은 다음달 3일이다.

지성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매니저는 “일반 고배당 종목의 경우는 이미 이익과 배당성향이 높기 때문에 배당소득분리과세 법안이 통과된다고 해도 기존 대비 배당금의 상승이 높지 않을 수 있다”며 “일반 고배당 종목 대비 배당금이 성장할 수 있는 배당성장 종목에 투자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민 기자 ymjeo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금융신문경동나비엔, 초고화력·안전장치 '매직 인덕션' 강화
  • 헤럴드경제한유원 ‘동반성장몰’ 수해 재난지역 지원 특별 기획전
  • 뉴스핌BNK부산은행, 금감원과 '보이스피싱 및 전자금융사기 예방캠페인' 실시
  • 아시아경제OK저축은행, 읏맨오픈 8월12일 개막…최윤 "모두의 축제"
  • 서울경제"이 월급 받고 어떻게 일하라고요"···역대 최저 찍었다는 '공시생', 해법은?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