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의 새 성장축, 지하화로 반드시 실현할 것"

댓글0
안산선 지하화, 미래 도시전환 시동
시민과 함께 그리는 지하화 이후 안산
시장 직결 핵심사업, 실행 단계 진입
아주경제

[사진=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2일 “안산의 새 성장축, 지하화로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선 지하화를 핵심 도시재생·균형발전 전략으로 삼고, ‘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본격 착수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해 9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하화 사업의 제도적 기반을 확보한 상태로 이번 용역 착수를 통해 실행 단계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단순 철도 지하화가 아닌, 도심 공간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미래형 도시개발 사업으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시선을 끈다.

아주경제

[사진=안산시]



이와 함께 이 시장은 안산미래연구원과 협력해 ‘안산선 지하화 상부 광장 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지하화 이후 상부 공간을 시민 중심의 열린 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공론화와 시민 참여도 병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22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시장은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안산선 지하화 상부 공간을 시민 중심의 열린 랜드마크 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많은 분이 참여해 미래 안산의 새로운 도시 가치를 담아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안산선 지하화는 도시 단절을 해소하고 안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드는 핵심 정책인 만큼, 기본계획 수립부터 공간 활용까지 시민과 함께 구상하며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주경제=안산=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경향신문서울시 ‘약자동행지수’ 1년 새 17.7% 상승…주거·사회통합은 소폭 하락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연합뉴스속초시, 통합돌봄 자원조사 착수…'노후 행복 도시' 기반 마련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