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李대통령 "대한민국 분수령…민생·개혁과제 처리 앞장서달라"

댓글0
與원내지도부 초청 만찬…한병도 "원팀·원보이스로 똘똘 뭉쳐 뒷받침"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한병도 원내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에 "새 원내지도부가 민생 현안, 각종 개혁과제를 처리하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만찬을 한 자리에서 이같이 당부했다고 문금주 원내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대통령은 또 "지금 대한민국이 매우 중요한 분수령, 분기점에 있어 결과와 성과가 국민의 삶을 바꾸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 원내지도부가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를 내주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언급했다.

이에 한 원내대표는 "'원팀', '원보이스'로 똘똘 뭉쳐 국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또 이 대통령의 이날 신년 기자회견을 거론, "역대 가장 긴 기자회견을 하셨는데 어떤 질문에도 명쾌한 답변을 해주신 것에 대해 많은 국민이 신뢰를 보낼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방선거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이번 만찬은 지난 11일 한 원내대표의 보궐선거 당선으로 꾸려진 새 원내지도부와 상견례를 겸해서 마련됐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 만찬에는 유자향 대방어 중뱃살 타르타르, 봄나물 냉이죽, 제주 갈치구이, 소갈비찜과 계절 채소, 진지와 금중탕, 한라봉 무스와 식혜가 나왔다. 전용기 원내소통수석부대표는 만찬에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구호를 외치며 건배를 제안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19일 정청래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도 만찬을 진행한 바 있다.

stop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프레시안전남도, 난임부부 원거리 이동 시 교통비 지원…회당 최대 20만원까지
  • 더팩트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설치…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 머니투데이김병기 "폭우로 또다시 피해…신속한 복구·예방대책 마련"
  • 아시아경제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특위 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