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李대통령, 與 원내지도부와 만찬...한병도 "지선, 절박한 마음으로 임하겠다"

댓글0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한병도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와 만찬을 함께 하며 실질적 성과를 내달라고 당부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이 대통령과 민주당 원내지도부의 만찬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덕담을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뉴스핌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 대통령은 "새로운 원내지도부가 민생현안, 각종 개혁과제들을 처리하는 데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며 "지금 대한민국이 매우 중요한 분수령, 분기점에 있어 결과와 성과가 국민의 삶을 바꾸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우리 원내지도부가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를 내주기 위해 노력해달라"는 당부를 원내지도부에 전했다.

한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설레는 마음으로 청와대에 왔다. 대통령께서 오늘 역대 가장 긴 기자회견을 하셨는데, 어떤 질문에도 명쾌한 답변을 해주신 것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이 신뢰를 보낼 것 같다"며 "지방선거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 원내대표는 또한 "원팀, 원보이스로 똘똘 뭉쳐서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만찬에는 유자향 대방어 중뱃살 타르타르, 봄나물 냉이죽, 제주 갈치구이, 소갈비찜과 계절 채소, 진지와 금중탕, 한라봉 무스와 식혜로 메뉴가 구성됐다.

전용기 원내소통수석부대표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하여"라는 구호로 건배사를 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10억 대주주 반대’ 이소영, 소신 발언…“흐름 바뀌고 있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 머니투데이김병기 "폭우로 또다시 피해…신속한 복구·예방대책 마련"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