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민주당 지도부, 홍익표 신임 정무수석 접견…"당정청 원팀"

댓글0
연합뉴스TV

[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오늘(21일) 국회를 예방한 홍익표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과 만나 '당정청 원팀'을 강조했습니다.

정 대표는 신임 인사 차 국회를 찾은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지금도 당정청 관계가 더없이 좋지만 앞으로 더 좋아지고 더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후임 정무수석으로 홍 수석이면 좋겠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했는데 역시 '이심정심'이라고 이 대통령의 마음과 정청래의 마음이 똑같았다"고 말했습니다.

정 대표는 홍 수석에 대해 "정무적 감각이나 정책 능력, 균형 감각, 인품에서도 당정청 원팀을 만드는 데 좋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무수석으로서 최상의 카드"라고 덧붙였습니다.

홍 수석은 지난 19일 만찬에서의 '친명', '반명' 언급과 관련해 "그때 '친명과 친청은 다 하나다', '(모두) 친청와대, 친이재명'이라는 말씀드렸다"고 소개하며 "사실 이런 프레임 자체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도 얘기했지만, 누군가를 중심으로 '친명이다, 아니다'가 중요한 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해 올바르게 일하는 사람이 누구냐가 국회의원과 청와대에서 일하고 있는 공직자의 기본 자세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홍 수석을 접견한 한병도 원내대표는 "실력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정평이 난 만큼 누구보다 정무수석을 잘 수행할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안고 의기투합해 성과를 내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무수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준하(jjuna@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중앙일보송언석 "세제개편안 발표 뒤 코스피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져"
  • 아이뉴스24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즉시 가동…추석 전 완수"
  • 더팩트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설치…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