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인피니언, IoT용 Wi-Fi 7 칩 출시…배터리 소모 대폭 줄여

댓글0
저전력·안정성 강화로 스마트홈·산업용 IoT 확산 대응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유럽 최대 반도체 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위한 와이파이(Wi-Fi) 7 통신 칩을 선보였다. 저전력 설계를 앞세워 배터리 기반 기기의 사용 시간을 크게 늘린 것이 특징이다.

인피니언은 21일 Wi-Fi 7, 블루투스 LE, Thread 통신을 하나의 칩에 통합한 ‘AIROC ACW741x’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인피니언의 와이파이7 통신칩 'AIROC ACW741x' [사진=인피니언]



업계 최초로 IoT에 최적화된 20MHz 대역의 Wi-Fi 7을 지원하는 트라이-라디오 디바이스다.

이 제품은 스마트홈과 산업 환경에서 늘어나는 IoT 기기 수요를 겨냥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ACW741x는 기존 IoT용 Wi-Fi 칩 대비 최대 15배 낮은 대기 전력 소비를 구현해 배터리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다. 보안 카메라, 도어락, 온도조절기 등 상시 연결이 필요한 배터리 구동 기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또 혼잡한 무선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여러 주파수 대역을 상황에 맞게 전환해 간섭을 줄이고, 연결 안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스마트홈, 상업 시설, 의료·산업 설비 등에서 끊김 없는 통신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이 제품이 향후 빠르게 늘어날 IoT 기기의 기본 통신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2030년까지 전 세계 IoT 연결 기기가 300억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ACW741x 제품군은 현재 고객 샘플링이 진행 중이며, 개발 키트를 통해 상용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세계일보“尹에게도 법정 최고형”…김동연, 12·3 계엄 ‘내란 규정’ 사법부에 경의
  • 서울경제"법정구속"에 선채로 굳은 한덕수···1시간 내내 꾸짖은 이진관
  • 이데일리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최종 후보 올라
  • 아이뉴스24법원, '12·3 내란' 첫 인정…국힘, 공식입장 못 낸 채 "판결 존중"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