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유럽은 러시아나 신경 써라"⋯트럼프, 유럽 8개국에 관세 무조건 부과한다

댓글0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덴마크령 그린란드에 병력을 배치한 유럽 8개국을 상대로 100% 관세 부과를 예고했다.

아이뉴스2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관세 부과 계획을 실제로 집행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럴 것이다. 100%"라고 답했다.

그는 "유럽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에 집중해야 한다"며 "그 전쟁이 유럽에 무엇을 가져왔는지 보라. 유럽이 집중해야 할 일은 그린란드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린란드를 무력으로 점령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노 코멘트(비밀)"라고 짧게 말했다.

앞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프랑스, 독일, 영국, 네덜란드, 핀란드 등 8개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그린란드의 미국 편입 가능성을 거론하자 최근 그린란드에 소규모 병력을 배치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7일 트루스소셜을 통해 "오는 2월 1일부터 해당 8개국이 미국으로 수출하는 모든 상품에 1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압박했다.

아이뉴스24

그린란드 러셀빙하를 관측하는 UM-4 드론. [사진=과기정통부]



이어 "같은 해 6월 1일에는 관세율을 25%로 인상할 것"이라며 "그린란드의 완전하고 전면적인 매입에 관한 합의가 이뤄질 때까지 관세를 유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전자신문이 대통령, “신규 원전 찬성 여론 압도적...정책에 여론 반영”
  • 서울경제선의로 장기기증 동의했는데···병원비 폭탄에 가족들 주저
  • 경향신문‘마약 혐의’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구속 기소
  • 일요시사인천시, 시민안전보험에 ‘전동 킥보드 사고’ 보장 신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