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지털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댓글0
[이유주 기자]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베이비뉴스

「2026년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 홍보 자료. ⓒ중구여성플라자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성평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2026년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3D 융합 패션전문가 양성과정」은 섬유·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으로, 3D 기반 가상의상 제작 등 실무 중심의 디지털 교육과 실습을 통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디지털 생산 환경에 적합한 미래 핵심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패션·의류 산업의 혁신적 성장을 도모하는 성평등가족부 지원 장기 고부가가치 무료 직업교육훈련이다.

교육 내용은 3D CLO를 활용한 가상의상 제작 디지털 패턴 설계 봉제 및 가봉 실습 취업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작 기업 연계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대상은 취업 의지가 확고한 20대 청년 여성부터 40대 경력단절 여성까지이며, 섬유·의류·패션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분야 경력자를 우대한다. 또한 관련 분야로의 재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교육 인원은 총 15명으로, 면접 및 실기테스트를 통해 선발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의류 제조, 패턴, 봉제 분야 인력으로의 맞춤형 취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026년 1월 12일(월)부터 2월 26일(목) 오후 5시까지이며 교육은 2026년 3월 9일(월)부터 6월 17일(수)까지 주 5일(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중구여성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성평등가족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직업능력 향상 교육과정 운영, 취업 연계 서비스 제공, 다양한 취업 협력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아시아경제부여군, 소비쿠폰 지급률 92.91%…충남 15개 시군 중 '1위'
  • 뉴시스'구명로비 의혹' 임성근, 휴대폰 포렌식 참관차 해병특검 출석
  • 동아일보[부고]‘노태우 보좌역’ 강용식 전 의원 별세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