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단식' 장동혁 만난 안철수…"진심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달되길"

댓글0
파이낸셜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7일 단식 농성 중인 장동혁 대표를 만나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사진=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캡처


[파이낸셜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단식 농성을 시작하고 사흘째 농성장을 지키고 있는 장동혁 대표를 만나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안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지난 17일) 단식 중인 장동혁 대표를 만났다"며 이 같이 밝혔다.

장 대표는 지난 15일부터 더불어민주당에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 등을 요구하며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다.

안 의원은 "의사로서 단식하시는 분들을 많이 지켜봐 왔기에, 사흘이 가장 큰 고비임을 알고 있다"며 "건강이 크게 상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장 대표와의 대화에서 국민들께 공천비리를 포함한 정치권의 악습을 없애고 범죄자가 벌받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진심이 전달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고 언급했다.

파이낸셜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7일 단식 농성 중인 장동혁 대표를 만나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사진=안철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어 "당대표로서 굳은 결의로 행동에 나선 만큼, 그 진심이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달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나경원·임이자 의원 등 같은 당 중진 의원들이 장 대표가 단식하고 있는 국회 로텐더홀을 찾았다.

나 의원은 농성장을 방문한 뒤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통령은 '대통령이 한쪽 색만 비쳐서야 되겠느냐. 그럼 빨간색이 섭섭하지 않겠느냐'라며 다양성 보장을 말했다"며 "진심이라면 내란몰이용 종합특검 거부권부터 행사하라. 그게 진심을 보이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y27k@fnnews.com 서윤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10억 대주주 반대’ 이소영, 소신 발언…“흐름 바뀌고 있다”
  • 중앙일보송언석 "세제개편안 발표 뒤 코스피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져"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 머니투데이김병기 "폭우로 또다시 피해…신속한 복구·예방대책 마련"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