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동진 전 도봉구청장·유지태 배우, 사회공헌협 시상식서 대상

댓글0
17일 열린 ‘제2회 사회적가치 시상식’ 행사
지역사회 상생 대상에 하삼동커피 대표 등
서울경제TV

한국사회공헌협회가 17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 행사 현장. [사진=사회공헌협]




[서울경제TV=최연두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시상식’에서 이동진 전 도봉구청장과 유지태 배우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협회가 지난해 행정안전부 소관 공익법인으로 공식 승격된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행사다. 나눔과 배려, 공유와 상생의 가치를 실천한 국내 개인·단체·기업을 조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지속성, 구조성, 파급성, 정합성 등 네 가지 부문 심사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의 깊이와 실제 영향력을 중심으로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서 지역사회 상생부문 대상은 박성준 하삼동커피 대표가, 사회·환경·투명경영(ESG) 대상은 이하림 한솥 대표와 김재본 라카이 대표 등 두 명이 수상했다.

공공행정 대상은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받았다. 또 김용순 성동자원봉사센터장이 공공복지 증진 대상을,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지방자치단체 대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미래가치 창출 대상엔 이영수 사당청소년센터 관장이, 공로상엔 이규호 배우가 이름을 올렸다.

국도형 사회공헌협회장은 “행안부 공익법인으로서 더 엄정하고 공정한 기준 아래 우리 사회의 진정한 실천가들을 조명하게 됐다”며 “오늘 이 자리가 작은 나눔이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확신을 사회 전반에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가치 시상식은 상업적 스폰서십을 전면 배제하고, 수상과 관련 어떠한 경제적 대가성을 요구하지 않는 운영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김재원 의원실이 주관하고 퍼블릭뉴스통신과 미니어처빌리지가 후원했다.
/yondu@sedaily.com

최연두 기자 yond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투데이인천~나트랑 지연율 45.8% 달해⋯내년부터 지연된 시간 평가 반영
  • 세계일보KT&G, 신입사원 공개채용…오는 20일까지 모집
  • 테크M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로 탈바꿈...12월 DDP서 개막
  • 노컷뉴스신한금융,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 서울경제"이 월급 받고 어떻게 일하라고요"···역대 최저 찍었다는 '공시생', 해법은?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