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양산시, 면접 앞둔 청년에 ‘날개’… 정장 무료대여 ‘청년날개 FIT’

댓글0
면접 취업 준비? 양산시가 정장 대여로 돕습니다
취업 한파 속, 면접장에 입고 갈 번듯한 정장 한 벌이 아쉬운 양산 청년들을 위해 시가 직접 나섰다.

경남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해 지원하려는 취지이다.
아시아경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 예정)으로 확대했다.

이 같은 정책 변화는 더 많은 청년이 필요할 때 부담 없이 정장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확대 시행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청년 면접정장 대여 사업 운영 결과 분석에 따르면 총 500명이 서비스를 이용해 64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했고 만족도 조사에서도 95%가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날개FI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양산시 민생경제과 청년친화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속보]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김건희 특검 출석…'보험성 투자' 의혹 조사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경향신문서울시 ‘약자동행지수’ 1년 새 17.7% 상승…주거·사회통합은 소폭 하락
  • 연합뉴스속초시, 통합돌봄 자원조사 착수…'노후 행복 도시' 기반 마련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