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성낙인 창녕군수 "어르신 안전 직접 챙기겠다"

댓글0

[임성현 기자(=창녕)(shyun1898@naver.com)]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가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경로당을 직접 찾아 어르신 안전을 점검하며 현장 중심의 겨울철 안전 관리에 나섰다.

창녕군은 2026년 1월 한파 쉼터로 운영 중인 관내 경로당 24개소를 대상으로 동절기 특별 시설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평년보다 추워진 날씨에 대비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어르신들의 한랭 질환을 예방하고 경로당이 안전하고 쾌적한 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성낙인 군수는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난방기 작동 상태와 시설 전반의 운영 실태를 꼼꼼히 살피고 경로당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현장의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경청했다. 특히 난방시설 정상 가동 여부와 안전 관리 상태를 중점 점검하며 겨울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세심한 관리 강화를 당부했다.

프레시안

▲성낙인 창녕군수가 남지읍 신남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불편 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창녕군


앞서 창녕군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관내 경로당 400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점검과 현장 방문을 통해 시설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또한 한랭 질환자 발생에 대비해 읍·면과 관련 부서 간 긴밀한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했으며 경로당을 한파 쉼터로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경로당 운영을 더욱 활성화해 한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재난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한파 대비 행동 요령을 숙지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성현 기자(=창녕)(shyun1898@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중앙일보송언석 "세제개편안 발표 뒤 코스피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져"
  • 연합뉴스[율곡로] 머나먼 샤오캉 사회
  • 프레시안전남도, 난임부부 원거리 이동 시 교통비 지원…회당 최대 20만원까지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