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국내 최초 '모발 유산균' 나왔다...유한양행, 식약처 인정 받은 '모큐락' 선봬

댓글0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유한양행이 모발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신제품 모발 유산균 ‘모큐락( 사진)’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모큐락은 모발 성장 주기 관리에 주목한 모발 유산균 제품이다. 외부 케어 중심의 접근이 아닌 장내 환경을 포함한 전신 환경 관리 관점에서 모발이 자라기 좋은 조건을 설계했다.

모발은 성장기·휴지기 등 고유한 성장 주기를 가진 조직으로 연령 증가와 생활 환경 변화에 따라 성장기 모발의 비율이 점차 감소할 수 있다. 유한양행은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 성장기 모발이 유지될 수 있는 전신 환경 관리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모발 건강 연구 및 제품 기획을 진행해왔다.

모큐락에는 장내 환경을 통해 호르몬·면역·대사 균형에 관여하는 특성을 가진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적용됐다. 유한양행은 모발 건강과의 연관성에 주목해 자사 연구 기준에 따라 모발 유산균 제품의 주원료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은 비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모발 성장과 관련된 자극 인자 증가와 함께 모발 성장률 및 모발 두께 증가, 항산화 효소 활성 증가를 확인했다. 이어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모발의 윤기와 탄력 지표인 인장강도 증가 결과를 확인하며, 모발 컨디션 전반을 관리하는 이너뷰티 접근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모큐락은 단기간 변화를 기대하는 방식이 아닌, 모발 성장 주기 전반을 고려한 근본적인 모발 건강 관리 관점의 제품으로 제안된다.

1일 1회 1캡슐로 간편하게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모발 건강 관리 루틴을 이어갈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모큐락은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적용하고, 비임상 및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모발 성장 신호 관리라는 새로운 모발 건강 관리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모발 유산균 모큐락은 오는 18일 CJ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당 방송에서는 모발 유산균 ‘모큐락’과 ‘모큐락 탈모 샴푸’를 함께 구성한 특별 패키지가 소개될 계획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세계일보영월군, 임신·출산·돌봄 맞춤형 지원…"저출생 극복에 최선"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헤럴드경제“김치·된장찌개 못 먹겠다던 미국인 아내, 말없이 애들 데리고 출국했네요”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