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경북과학고, ‘2026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운영

댓글0
서울경제TV

2026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사진=포항교육지원청]



[서울경제TV 포항=김아연 기자] 경북과학고등학교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본교 시청각실 및 교실, 실험실에서 신입생 61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운영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신입생들이 과학고의 학습 환경과 탐구 문화를 미리 체감하고 입학 이후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신입생들은 재학생과 동일하게 기숙사에서 2박 3일간 생활하며 학교의 일과, 학습, 탐구 활동 흐름을 실제처럼 경험했다.

학교는 신입생들이 입학 후 실제로 마주하게 될 다양한 활동을 오리엔테이션 기간에 압축해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이 과학고 생활에 동기를 느끼고 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발명교육 프로그램, ‘종이비행기 속 과학 원리’ 심화탐구, 과학전람회 대회 소개 및 사례 분석, 학술동아리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신입생들은 프로그램 참여 과정에서 탐구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고 자료를 분석해 결과를 정리하는 등 과학고의 탐구 중심 학습 방식을 단계적으로 경험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과 과학을 처음 좋아하게 됐던 순간의 즐거움을 다시 느낀 것 같다”라며 “빨리 입학해 과학고 생활을 온전히 경험하고 수학과 과학 주제를 더 깊게 탐구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북과학고등학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입생들이 학교 교육과정과 탐구 중심 학습 문화를 이해하고 기숙사 생활을 포함한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yeuki5000@sedaily.com

김아연 기자 yeuki50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겨레영천 화장품원료 공장 폭발 실종자 추정 주검 발견
  • 뉴시스'구명로비 의혹' 임성근, 휴대폰 포렌식 참관차 해병특검 출석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동아일보[부고]‘노태우 보좌역’ 강용식 전 의원 별세
  • 헤럴드경제“김치·된장찌개 못 먹겠다던 미국인 아내, 말없이 애들 데리고 출국했네요”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