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중고생이 차는 카시오?"…다카이치가 李 대통령에 선물한 시계값 '깜짝'[영상]

댓글0
'PRO-TREK' 30주년 기념 한정판…공식 온라인 사이트선 '품절'
아웃도어 특화 제품…롯데쇼핑 기준, 약 130만 원 선 가격 형성
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받은 카시오사의 'PRO-TREK' 3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출처=공식홈페이지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한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로부터 선물 받은 '카시오 손목시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청와대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일 정상회담 과정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에게 카시오 손목시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계는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트리플 센서 기능을 통해 나침반 방위, 대기압, 고도, 온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터프 솔라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햇빛과 실내조명을 효율적으로 전력으로 변환한다. 이로 인해 야외 활동이나 장시간 작업 시에도 배터리 부담이 적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10기압 방수 기능을 갖춰 다양한 환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받은 카시오사의 'PRO-TREK' 3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출처=공식홈페이지

또한 멀티밴드 6 기능을 통해 전 세계 6개 특정 지역에서 송출되는 무선 전파 시보 신호를 수신해 자동으로 시간을 보정하는 정밀 시간 표시 기능도 지원한다. 청와대 측은 등산을 즐기는 이 대통령의 취미와 활동 성향을 고려해 해당 제품이 선택된 것으로 전해졌다고 설명했다.

카시오는 일반적으로 중·고등학생들이 착용하는 '가성비 시계' 이미지가 강하지만, 이번에 이 대통령이 받은 제품은 카시오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인인 카시오사의 'PRO-TREK' 30주년 기념 한정판이다. 롯데쇼핑 기준으로 약 130만 원 선에 가격이 형성돼 있으며, 현재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구매 기준 품절 상태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받은 카시오사의 'PRO-TREK' 3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출처=공식홈페이지


한편 김혜경 여사는 나라현 붓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해 온 붓 전문 제조사 아카시야의 화장 붓과 파우치를 선물 받았다. 이는 정상회담 개최지인 나라현의 지역성과 전통을 강조한 의미를 담은 선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다카이치 총리는 이 대통령 부부의 숙소에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나라현의 노포 시라타마야 에이쥬의 모나카와 요시노쿠즈 등 전통 과자를 환영 선물로 준비했다.

반대로 이 대통령도 다카이치 총리 내외에게 여러 한국산 선물을 전달했다. 다카이치 총리에게는 한국 브랜드의 드럼 세트와 함께 홍삼, 청국장 분말, 청국장 환을 선물했다. 특히 드럼 스틱에는 성남시 공예 명장 3호인 장춘철 명장을 통해 나전칠기 장식을 더 해 상징성과 예술성을 강조했다.

또한 다카이치 총리의 배우자이자 일본 최초의 '퍼스트 젠틀맨'으로 불리는 야마모토 다쿠 전 중의원 의원에게는 유기 반상기 세트와 함께 삼성의 갤럭시 워치 울트라가 선물로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khj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이데일리‘10억 대주주 반대’ 이소영, 소신 발언…“흐름 바뀌고 있다”
  • 아이뉴스24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즉시 가동…추석 전 완수"
  • 프레시안전남도, 난임부부 원거리 이동 시 교통비 지원…회당 최대 20만원까지
  • 더팩트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설치…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