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경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압수수색…배우자도 포함

댓글0

김병기 의원 자택 등 6곳 압수수색

더팩트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14일 오전 7시55분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자택 등 6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 의원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심판원에 출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는 모습.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공천헌금 의혹 등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김 의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14일 오전 7시55분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 의원의 자택 등 6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김 의원과 김 의원 배우자 이모 씨, 이모 동작구의원 등 포함됐다.

김 의원은 지난 2020년 총선을 앞두고 전 동작구의원 A 씨와 B 씨로부터 각각 1000만원과 2000만원 등 총 3000만원을 이 씨와 이 구의원을 통해 전달받고 이후 돌려준 혐의를 받는다.

A 씨와 B 씨는 지난 2023년 돈을 전달한 게 공천받기 위한 대가성이었다는 취지로 탄원서를 작성해 이수진 전 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했다.

경찰은 지난 8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A 씨를 불러 조사했다. 이어 9일에는 B 씨도 불러 조사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금품 전달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PC와 자료 등을 확보할 계획이다. 압수물 분석 이후 김 의원을 불러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공천헌금 의혹 이외 차남 숭실대학교 편입 및 취업 청탁 의혹, 대한항공 160만원 상당 숙박권 수수 의혹, 쿠팡 박대준 전 대표와의 오찬 접대 의혹, 배우자 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및 수사 무마 의혹 등으로 수사받고 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더팩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아시아경제부여군, 소비쿠폰 지급률 92.91%…충남 15개 시군 중 '1위'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노컷뉴스'폐렴구균 신규백신' 10월부터 어린이 무료 접종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