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화사(HWASA)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PAK) 누적 656회를 기록하며 국내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Good Goodbye'는 지난해 11월 30일 첫 PAK 달성 이후 13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총 656회의 PAK를 기록했다. 아이차트는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 주간, 실시간 차트를 종합해 집계한다.
이 기록으로 'Good Goodbye'는 역대 PAK 순위에서 헌트릭스의 'Golden'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헌트릭스를 제외하면 국내 가수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다. 뒤를 이어 뉴진스의 'Ditto', BTS의 'Dynamite', 아이유의 'Celebrity' 순으로 집계됐다.
'Good Goodbye'는 지난해 11월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 축하 무대 이후 음원 차트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음원 공개 38일 만인 지난해 11월 22일 주요 차트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곡은 SBS '인기가요' 1위를 포함해 음악방송 4관왕을 기록했으며, 써클차트 6관왕, 빌보드 코리아 핫100 2주 연속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등의 성과를 냈다.
한편 화사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6 HWASA CONCERT 'MI CASA''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화사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 여는 단독 콘서트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음악 활동을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제공_피네이
<저작권자 copyright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