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에듀플러스]“세경고, 2024 공무원 임용시험 10명 합격…경기 북부 최다”

댓글0
전자신문

세경고 학생들 (사진=세경고)


세경고등학교는 2024년도 공무원 임용시험에서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기 북부 지역 최다 합격 수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세경고는 이번 시험에서 국가직 공무원 1명, 육군 군무원 1명, 경기도교육청 1명, 경기도 지방직 7명(건축 2명, 토목 1명, 전기 3명, 기계 1명) 등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어려운 취업 시장에서도 이어진 성과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합격생들은 직렬에 따라 국어, 영어, 한국사(국가직·육군 군무원)는 물론, 물리와 전공 2과목(지방직·교육청) 등 심도 있는 필기시험을 거쳤다.

세경고 관계자는 “탄탄한 교과 정규 교육과정과 학생 수준별 맞춤형 방과 후 교육과정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

전자신문

세경고 전경(사진=세경고)


세경고의 경쟁력은 교육 인프라에서 나온다. 세경고는 △2025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우수 교육과정 운영 △기술인력육성사업(군 특성화) 운영성과평가 우수학교 선정 △경기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학교 △미래유망분야 고졸 인력 양성사업 △반도체 분야 특성화고 계약학과 △경기도 도제학교 등 다양한 국가·지방 단위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세경고의 재학생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은 공무원 합격뿐 아니라 대기업 및 우수 기업 취업으로도 이어진다. 세경고는 올해 공무원 두 자릿수 합격과 더불어 하나은행, 아우스빌둥, 벤츠, BMW, 포르쉐, 만트럭 등 국내외 유수 기업에 다수 합격생을 배출하며 '취업 명문'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장계홍 세경고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에 맞춘 세심한 지도와 학교의 책임 교육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속보]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김건희 특검 출석…'보험성 투자' 의혹 조사
  • 더팩트수원시, '2025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6기 참여 기업 모집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경향신문서울시 ‘약자동행지수’ 1년 새 17.7% 상승…주거·사회통합은 소폭 하락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