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경찰 "시청역 집회 사망 사고, 추가 행정공문 발송 검토"

댓글0
4일 사랑의제일교회 주최 집회서 80대 남성 사망
뉴시스

[서울=뉴시스] 한이재 기자 = 8일 오후 서울 시내에 서울경찰청 글자가 보이고 있다. 2026.01.08. nowone@newsis.com



[서울=뉴시스]신유림 기자 =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집회 현장에서 발생한 80대 남성 사망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추가 행정공문 발송을 검토하고 있다.

박정보 서울경찰청장은 12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해당 집회와 관련해 국민 불편과 참가자 안전을 고려해 추가 행정공문 발송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청장은 "해당 집회는 매주 일요일 특정 시간대 도로 위에서 진행돼 왔고, 장기간 이어지면서 시민 불편과 교통 소통 장애가 누적돼 왔다"며 "최근 혹한기인데다 참가자 대부분이 고령자라는 점을 고려해 집회 주최 측에 실내 예배 전환을 권고하는 행정공문을 사망 사고 이전 한 차례 발송했고, 사고 이후 재발 방지 차원에서 추가로 한 차례 더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한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최소한 겨울 기간 동안이라도 실내나 인도 등에서 예배를 진행하는 방안을 권고하는 추가 행정지도나 공문 발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망 사고와 관련해 집회 주최 측에 대한 수사나 처벌 가능성에 대해서는 "범죄 혐의와 직접 관련된 사망 사고는 아니라고 판단해 일반 병사로 처리했다"며 "자발적 집회 참여로 보이고, 현재까지 유족 측의 문제 제기도 없어 별도의 수사는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집회를 주최한 사랑제일교회 측은 사건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4일 오전 11시15분께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 현장에서 80대 남성이 의자에 앉아 있던 중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며 남성을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끝내 숨졌다. 당시 현장 인근에서는 사랑제일교회가 주관하는 집회가 진행 중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ic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국일보[속보]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김건희 특검 출석…'보험성 투자' 의혹 조사
  • 세계일보영월군, 임신·출산·돌봄 맞춤형 지원…"저출생 극복에 최선"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노컷뉴스'폐렴구균 신규백신' 10월부터 어린이 무료 접종
  • 뉴스핌김해 나전농공단지에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주차 편의 도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