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200' 3위…메인 차트 뚫었다

댓글0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 빌보드에서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4일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8월 9일 자) 3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판매량 6만 2000장, SEA 유닛(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판매량) 3000장을 기록했다.

조이뉴스24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1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빅히트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신보를 포함해 9개의 한국 앨범과 3개의 일본 음반을 '빌보드 200'에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2021년 '혼돈의 장: FREEZE'(5위), 2022년 'minisode 2: Thursday's Child'(4위), 2023년 '이름의 장: TEMPTATION'(1위)과 '이름의 장: FREEFALL'(3위), 2024년 'minisode 3: TOMORROW'(3위)와 '별의 장: SANCTUARY'(생크추어리)(2위)에 이어 이번 음반까지 한국에서 발매한 7개 앨범을 연속으로 '빌보드 200' 5위권에 올렸다.

'별의 장: TOGETHER'는 전작 '별의 장: SANCTUARY'에 이은 '별의 장' 챕터의 마지막 페이지다. 진심으로 서로에게 공감할 때만 가능한 '이름을 불러주는 일'을 통해 서로와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앨범의 서사와 이를 시각화한 비주얼, 몰입감을 높이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신보는 유럽 주요 차트에서도 주목받았다. 영국 오피셜 차트(8월 1일 자)의 '앨범 다운로드'에서 39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차트인했고 독일 공식 음악 차트(Offizielle Deutsche Charts)(8월 1일 자)에서는 '톱 100 앨범' 9위에 올랐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8월 22~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의 포문을 연다. 이번 투어를 통해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은 신보의 무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SBSLG 파죽의 6연승…선두 한화와 승차 없앴다!
  • 중앙일보'하늘규제'에 재건축 목동 단지 발칵…ICAO, 내일 개정안 발효
  • 스포츠조선'김지민♥' 김준호, 차태현 '축의금 3만원'에 발끈 "5만원 내려다 말았다고" ('미우새')
  • 아이뉴스24[ESG NOW] '그레이 수소'에서 '그린 수소'로, 탈탄소화 시급
  • 뉴스1현봉식 "84라인 유연석, 동갑인걸 알면서 존댓말써" 울컥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