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황인태 심사위원장(중앙대 경영학부 명예교수) 심사평
황인태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베스트리포트 심사위원장 |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머니투데이 주최 '2025년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심사위원장을 맡은 황인태입니다.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는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가 후원하는 상입니다. 학계와 자본시장 및 유관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도있는 논의 끝에 2025년 하반기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를 선정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국내 주식시장은 롤러코스터를 탔습니다. 세제개편에 대한 실망감으로 정체기를 보내기도 했지만 반도체 등 시장 주도주의 슈퍼사이클(장기호황) 기대감으로 최초 코스피 4000고지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상승세가 올해 연초까지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가보지 못한 길을 걷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애널리스트들의 역할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애널리스트 여러분들의 책임감과 노고에 심사위원들을 대표해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베스트리포트 선정에서는 분석 근거와 자료의 충실함, 발굴의 참신함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투자 포인트와 실적 추정치, 기업 펀더멘털의 변화를 잘 읽어낸 보고서를 선정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베스트 스몰캡하우스로 선정된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와 대상을 받은 김영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류영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월별 베스트, 코넥스, IPO(기업공개), 매도 부문 베스트로 선정된 애널리스트 모두에게 축하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머니투데이 베스트리포트 로고 |
황인태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대한민국 베스트리포트 심사위원장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