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쿵푸허슬' 양소룡, 중국 선전서 별세…성룡 "믿기 어려운 충격" 애도

댓글0
머니투데이

홍콩 액션 스타 양소룡(77, 량샤오롱)이 중국에서 별세했다.

18일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량샤오롱은 지난 14일 중국 선전시에서 사망했다. 향년 77세.

정확한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사망 전날까지 지인들과 저녁 식사를 하고 사진을 찍는 등 특별한 건강 이상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유족은 조용히 장례 절차를 진행 중이며, 장례식은 오는 26일 중국 남부 광둥성 선전시 롱강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동료 배우 청룽(성룡)은 시나웨이보를 통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그는 "베이징에 막 돌아와 소식을 접했는데 믿기 어려울 만큼 큰 충격"이라며 "그는 여러 전통 무술에 능통한 쿵푸 스승이자 평생 자신의 전문성을 영화와 TV에 쏟아부은 뛰어난 액션 전문가였다"고 추모했다.

양소룡은 1970~1980년대 홍콩 무술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배우다.

이소룡, 성룡과 함께 '홍콩의 3룡'으로 불리며 이름을 알렸다. 영어 이름은 브루스 렁(Bruce Leung)이다. 국내에는 2005년 개봉한 쿵푸허슬에서 '화운사신(두꺼비 야수)'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TV 시리즈 전설의 폭, 분노의 권 등에도 출연했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뉴스테이지'두산아트랩 공연' 올해부터 유료 전환, 티켓 수익 전액 예술가에게 전달
  • 연합뉴스美여당 일각서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비판…"중·러에 좋은일"
  • 이데일리홍준표 "계엄 막은 건 민주당과 국민들, 한동훈 사라져라"
  • YTN'재건축 걸림돌' 재초환 완화나 폐지, 또 물 건너가나?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