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경기도담뜰에 눈밭 놀이터 개장…김동연 “아이들 위한 겨울왕국”

댓글0
눈썰매, 얼음 썰매, 미니 바이킹 등 1000원 이용
2월 28일까지 운영…"안전에 가장 신경 썼다"
뉴스1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는 17일 수원 광교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에서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식을 열고 도심 속 겨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꿈나무기자단, 도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K-POP 댄스팀 ‘라스트릿크루’의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김 지사와 어린이, 도민들이 함께 눈 동산에 설치된 대형 박을 터뜨리며 개장을 축하했다.

김 지사는 인사말에서 “청년의 날, 도민의 날에 이어 오늘은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겨울왕국을 만들었다”며 “무엇보다 안전에 가장 신경 썼다. 안심하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되면 경기도서관에 들러 몸도 녹이고 책도 보며 좋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도심에서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눈썰매와 얼음 썰매, 미니 바이킹,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췄다. 이용 요금은 1인당 1000원이다.

김 지사는 개장식 후 눈썰매장과 체험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들과 소통했다.

눈밭 놀이터는 오는 2월 28일까지 총 43일간 운영되며, 오전(10~13시)과 오후(14~17시)로 나뉘어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설날 당일(2월 17일)은 휴장한다.

앞서 경기도가 지난 13일 진행한 사전 예매에서는 개장 첫날인 17일 오전·오후 이용권 300매가 홍보 시작 약 2시간 만에 모두 매진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입장권은 경기도 누리집 내 겨울 눈밭 놀이터 배너를 통해 네이버 예약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sun07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스1군포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대기오염 완화 기대
  • 세계일보영월군, 임신·출산·돌봄 맞춤형 지원…"저출생 극복에 최선"
  • 아시아경제부여군, 소비쿠폰 지급률 92.91%…충남 15개 시군 중 '1위'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