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강원대 강원LRS공유대학, ‘동계 온보딩 OJT & 기업탐방 프로그램’ 개최

댓글0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강원LRS공유대학(본부장 이희제)은 13~14일까지 춘천 벨라스테이호텔과 서울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도움센터에서 ‘2026년 동계 온보딩 OJT &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진로 목표에 따라 맞춤형 과정을 설계하는 ‘커리어 L.E.G.O(Local, Employment, Growth, Opportunit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강원LRS공유대학 공동교육과정 참여 학생들에게 공공부문 IT(전산·정보보안)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레시안

ⓒ강원대


프레시안

ⓒ강원대



교육 첫날인 13일에는 춘천에서 ▲팀워크 어드벤처를 통한 직업가치관 탐색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 ▲NCS 기반 직무기술서 분석 및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야간에는 소그룹 입사지원서 컨설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분석하고 구체적인 취업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인 14일에는 서울 ‘한국재정정보원’을 방문하여 기관 견학과 함께 ‘현직자와의 취업 JOB담(Talk)’이 진행된다.

멘토링 세션에는 한국재정정보원 현직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인 ASML의 현직자가 참여해, 공공기관과 사기업을 아우르는 생생한 직무 현장 이야기와 취업 성공 전략을 공유했다.

이희제 강원LRS공유대학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공공기관의 채용 동향을 파악하고 서류 작성부터 현직자 멘토링까지 취업의 전 과정을 미리 경험해보는 ‘커리어 온보딩’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 청년들이 우수한 공공기관 및 기업에 취업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LRS공유대학본부는 강원권 16개 대학이 협력해 운영하는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산하 대학교육혁신본부로, 지역 대학 간 연계·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와 지역 정주율 제고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전자신문송언석 “세제 개편안 발표에 주식시장 100조 증발…국민 분노 커진다”
  • 뉴시스안철수 "개미들은 증시 폭락으로 휴가비도 다 날려…李 대통령은 태연히 휴가"
  • 뉴스1장동혁 "'계엄유발러' 정청래, 내란 교사범이자 주범"
  • 매일경제이재명 지지율 ‘63.3%’ 3주만에 반등…“한미 관세협상 타결 효과”
  • 아시아경제정청래 "검찰·언론·사법개혁특위 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