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부영그룹 지원 광주전남혁신3단지 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부

댓글0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광주전남혁신 3단지 어린이집 전경. ⓒ부영그룹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광주전남혁신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백지영)이 '행복나눔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나주시 빛가람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행복나눔 바자회’는 광주전남혁신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내 아동, 학부모 및 교사가 함께 참여했으며 전달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광주전남혁신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바자회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기쁨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임대료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집의 임대료를 면제하고, 이를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로 사용해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사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진행해 교육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 지원금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해 교육부장관상, 국회의원상, 도지사상, 시장상 등 총 66건의 수상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전국 65곳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중 23개원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고, 11개원이 열린 어린이집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두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으로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부영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4년부터 출생한 직원 자녀 1인당 1억 원, 누적 98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해 저출생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 2천억 원이 넘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겨레영천 화장품원료 공장 폭발 실종자 추정 주검 발견
  • 뉴시스'구명로비 의혹' 임성근, 휴대폰 포렌식 참관차 해병특검 출석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파이낸셜뉴스한국해양대·쿤텍·KISA, ‘선박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기술 연구' 맞손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