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낮 최고기온, 서울·인천 영하 4도…어제 보다 더 추워

댓글0
내일은 더 추워…영하 10도
뉴시스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절기상 가장 춥다는 '소한'이지만 예년 기온을 웃돈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2026.01.05.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13일 낮 최고기온은 전날보다 낮아 더 춥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아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이날 "낮 기온과 내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전날보다 낮은 영하 4도까지 떨어져 춥겠다.

전날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되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이날 하늘상태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한 곳이 있겠다.

내일인 오는 14일 더 추워지겠다. 14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날보다 5~8도 가량 크게 떨어져 영하 10도를 기록하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오르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2도, 춘천 -3도, 강릉 1도, 청주 0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5도, 대구 4도, 부산 8도, 제주 12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충남·호남권·제주권은 아침과 오전사이에 일시적으로 '나쁨'이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한겨레영천 화장품원료 공장 폭발 실종자 추정 주검 발견
  • 프레시안"기후대응댐? 대체 댐이 누구에게 좋은 겁니까?"
  • 이데일리VIP 고객 찾아가 강도질한 농협 직원…"매월 수백만원 빚 상환"
  • 노컷뉴스'폐렴구균 신규백신' 10월부터 어린이 무료 접종
  • 머니투데이"투자 배경에 김 여사 있나"… 묵묵부답, HS효성 부회장 특검 출석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