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아바타3' 월드와이드 1조 8000억 벌어들였다..韓 700만 목전

댓글0
OSEN

[OSEN=최이정 기자] 영화 '아바타: 불과 재'('아바타3', 원제: Avatar: Fire and Ash, 감독: 제임스 카메론,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멈추지 않는 흥행세로 주말 국내 60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4주 연속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2억 달러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아바타: 불과 재'가 1/9(금)~1/11(일) 주말 3일간 북미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4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흥행 수익 12억 3,059만 달러(한화 약 1조 7,965억)를 돌파하며 명불허전 시리즈의 저력을 보여준다. 국내 역시 개봉 4주차 주말 316,262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하며 여전히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또한 CGV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는 개봉 2주차 기준으로 SCREENX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전편 대비 약 1.5배 수준인 1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4DX도 전편의 실적을 상회하는 3천만 달러로 집계됐다. 특히 SCREENX와 4DX가 결합된 통합관은 전편 대비 약 2배 높은 125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기술특별관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식지 않은 화력으로 전 세계적인 장기 흥행을 이끌고 있는 '아바타: 불과 재'는 개봉 5주차 700만 관객을 향해 순항 중이다.

압도적인 흥행세로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는 '아바타: 불과 재'는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의 죽음 이후 슬픔에 빠진 ‘설리’ 가족 앞에 ‘바랑’이 이끄는 재의 부족이 등장하며 불과 재로 뒤덮인 판도라에서 펼쳐지는 더욱 거대한 위기를 담은 이야기로 국내 1,362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nyc@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OSEN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이 기사를 본 사람들이 선택한 뉴스

  • 뉴시스'관광 100선'으로 기억하는 광복…문체부, 독립기념관·대구서문시장 등 소개
  • 스포츠월드2NE1 박봄, 건강 회복 후 ‘손흥민 고별전’ 무대 찢었다
  • 스포츠조선김태리 싱크로율 100% 그 아역 맞아? '좀비딸' 최유리, 이번엔 웹툰 찢고 나왔다
  • 연합뉴스조계종 종정 "폭우에 신음하는 이웃에 따뜻한 손 될 수 있느냐"
  • 머니투데이"일상에서 느끼는 호텔 품격"…롯데호텔, 욕실 어메니티 출시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