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귀칼' '주토피아' 제쳤다…"엄마 사랑해요"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댓글0
머니투데이

[베벌리힐스=AP/뉴시스] 매기 강(가운데) 감독이 11일(현지 시간) 미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의 베벌리힐튼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로 애니메이션 작품상(장편 애니메이션)을 받은 후 기자실에서 크리스 애펠한스(왼쪽) 공동 연출자, 매기 웡 소니 프로듀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6.01.12. /사진=민경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이 1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애니메이션상(애니메이션 작품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케데헌'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진행된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두 개 부문 수상을 기록했다.

앞서 애니메이션상 후보로 '엘리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주토피아2' '아르코' 등이 오른 가운데 케데헌은 이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케데헌 삽입곡 '골든'이 앞서 '영화부문 최우수 주제가상'을 받았으며 이후 영화가 애니메이션상까지 받았다.

골든을 작곡한 아티스트 이재는 시상 무대에 올라 한국말로 "엄마, 사랑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케데헌은 지난해 6월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개봉했으며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 역대 영화 누적 시청 수 1위를 기록했다.

윤세미 기자 spring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지금 봐야할 뉴스

  • 서울신문취직은 헛짓거리?…‘부자 아빠’의 조언 “월급 기대 말고 비트코인 사라”
  • 한겨레경찰 “김병기 의혹 12가지 수사”…강선우도 출국금지
  • 세계일보“연락 안 된다”… 김포서 60대 형제 숨진 채 발견
  • 베이비뉴스이수진 의원, 시설입소 아동의 빠른 임시후견인 지정 위한 「시설미성년후견법 개정안」 발의

쇼핑 핫아이템

AD